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햇살론

  1. 1. 개요
    신용 및 소득수준이 낮고 담보능력이 부족하여 은행 이용이 어려운 서민계층의 자영업자 또는 사업소득자에 대한 보증지원을 통해 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
  2. 2. 선정기준
    o 지원대상: 신용6등급 이하(6~10등급)이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(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제한없음)

    o 제외대상
    -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
    - 현재 연체중이신 분
    -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
    -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

  3. 3. 서비스내용

    1) 서비스소개: 보증(금융기관 대출의 담보용도)지원
       *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'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'에 의해 평가된 점수별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짐 

     

    2) 접수방법: 서민금융기관(새마을금고,지역농협,신협,저측은행 등) 

     

    3) 처리절차: 상담 → 접수 → 보증심사 → 보증서 발급 및 대출진행
       * 상담: 가까운 서민금융기관 방문하여 상담
       * 접수: 상담한 서민금융기관에 보증 및 대출심사서류 접수
       * 보증심사: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현장실사 및 서류심사 진행
       * 보증서 발급 및 대출진행: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발급 후 서민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진행 

     

    4) 유의사항: 상담 및 심사과정에서 보증 및 대출조건 미비로 거절될 수 있음.  

     

    5) 문의전화
      ① 농협: 1577 - 2100 ※ 단위농협에서만 가능(농협중앙회 취급하지 않음)
      ② 새마을금고: 1588 - 8801, 1599-9000
      ③ 신협: 1644 - 6000 
      ④ 수협: 1588 - 1515, 1644-1515 ※ 수협은행만 가능(수협중앙회 취급하지 않음)
      ⑤ 산림조합: 3434 - 7222
      ⑥ 저축은행: 397 - 8600
      ⑦ 지역신용보증재단: 1588-7365
    문의 서민금융진흥원 ☎ 1397
     

  4. 4. 담당부서,팀
    서울신용보증재단
  5. 5. 문의처
    햇살론 콜센터 1588-7365
  6. 6. 홈페이지
  7. 7. 최종 수정일자
    2024.01.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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