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1. 개요
서울특별시 관내 25개 자치구별 수어통역센터에 통역 의뢰에 대한 문의 안내 및 통역,상담,교육 등에 관련한 민원 발생 시 상담 및 통역 연계
-
2. 선정기준
청각언어 등록장애인 및 병원, 경찰서 등 관공서, 청각언어장애인과 소통을 원하는 일반인 모두(범죄관련이나 다단계 등 사회적 물의가 생길 수 있는 의뢰는 제외될 수 있음)
- 3. 서비스내용
1) 서비스 소개 : 관공서, 금융, 법률, 교육, 의료, 방송, 일상생활 등 관할구 내 센터 방문 못하는 민원인을 위한 출장상담 * 문자, 영상, 인터넷, 내방, 전화 등의 방법으로 각종 정보 및 서비스 연결을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등을 25개 자치구에 설치되어있는 각 수어통역센터로 연계. 서울시 산하 수어통역센터를 통합 관리(노무관리, 통역서비스 개선 및 향상에 대한 연구, 수어통역 의뢰기관과 상담 및 홍보 지역, 행사의 목적과 성격에 따라 통역사 파견 등)하면서 농아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하여 전체적인 사업의 수어통역 삽입, 각종 미디어와 방송등에 통역서비스 제공 등
2) 이용시간 : 평일 9:00~ 18:00
3) 금액(이용료) : 청각언어장애인의 필요에 의한 요청은 무료, 관공서 (경찰서 등), 단체는 수당표에 의한 통역 수당을 요청
4) 접수방법 : 02)323-4996 으로 전화, 070-7947-0047(씨토크)로 영상전화
5) 처리절차 : 접수 후 통역사 배치
- 4. 담당부서,팀
서울시 수어통역센터 지역지원본부
- 5. 문의처
02-323-4996
- 6. 홈페이지
- 7. 최종 수정일자
2024.02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