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1. 개요
각 자치구별 수화통역센터가 설치되어 있으나, 이용시설의 이용자에 비해 서비스제공자가 현저히 적음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까지의 대기시간을 줄여 효율적인 서비스 및 관공서 내방을 겸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자치구청 민원실(현재 10곳 설치 완료/노원,도봉,은평,마포,강서,관악,서초,구로,종로,양천) 등에 수어통역사1인을 추가 배치하여 서비스 제공
-
2. 선정기준
청각언어 등록장애인 본인 및 가족, 관공서(서초구청 민원실, 은평구청 민원실, 마포구청 민원실, 구로구청 민원실, 종로구청 민원실, 관악구청 민원, 노원구청 민원실, 강서구청 민원실,도봉구청 민원실, 양천구청 민원실)
- 3. 서비스내용
1) 서비스 소개 : 청각장애인과 관련된 수어통역,상담,교육과 해당 자치구청과 관련된 행사의 통역 등
2) 이용시간 : 평일 9:00~ 18:00
3) 금액(이용료) : 청각언어장애인의 필요에 의한 요청은 무료, 관공서 (경찰서 등)은 수당표에 의한 통역 수당을 요청.
4) 접수방법 : 02)323-4996 으로 전화, 070-7947-0047(씨토크)로 영상전화, 내방접수도 가능
5) 처리절차 : 접수 후 통역사 배치
6) 주의사항 : 해당 자치구별 근무 통역사가 1명 이하이므로, 통역 요청시간에 다른 요청이 중복 될 경우 서비스 지원이 늦어질 수 있음
- 4. 담당부서,팀
서울시 수어통역센터 지역지원본부
- 5. 문의처
02-323-4996
- 6. 홈페이지
- 7. 최종 수정일자
2024.02.14